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초보포토샵 포스팅을 쓰네요

전에 말했듯이 저는 포토샵 초보입니다...

같이 성장하실 파티를 구했었는데 ㅋㅋㅋㅋㅋ



아무튼 오늘은 글씨나 도형안에 원하는 사진을 넣는 

클리핑마스크 사용법을 들고와봤어요!


별로 어렵지않으니 잘따라오세요!






도형에 사진넣기


** *



우선 새 레이어에 원하는 모양의 도형을 그려줄거에요!



우클릭 하시면 메뉴가 떠요

메뉴에서 원하는 모양을 선택해주세요!

저는 동그라미로 해볼게요!



빈레이어에 동그라미를 그려줄게요



이렇게 동그라미가 생겼습니다!



이제 도형에 넣을 사진을 불러와서

도형을 그린 레이어에 붙여넣기 해줍니다!



짠! 저는 우주 사진을 불러와봤어요!



사진 레이어가 도형 레이어 위에

위에 있어야해요! 




그리고 사진레이어에 오른쪽 클릭해주세요!



그럼 이렇게 뜨는데 여기에서

"클리핑 마스크 만들기" 를

눌러줍니다



누르면



짜잔! 도형안에 사진이 쏙 들어갔죠?!

그런데 사진을 클릭후 위치를 이동하면

원안에 사진의 다른부분으로 옮겨서


더 이쁜곳으로 바꿀 수 있어요



이렇게요!

동그라미만 저장하고 싶을땐

레이어 리스트에서 배경레이어를 삭제한후

저장해보세요!









글씨에 사진넣기


** *



자 이번엔 빈레이어에 원하는 글씨를 써줄거에요!

왼쪽 메뉴중에 T모양을 눌러주세요!

그게 글씨 쓰는거에요!


원하는 글씨를 써줬어요!



원하는 사진을 불러와서

글씨를 쓴 레이어에 붙여넣기 해줍니다!



사진 레이어가 글씨 레이어 위에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사진 레이어에 오른쪽 클릭을 하고

"클리핑 마스크 만들기"를 눌러주세요!




짠 글씨속에 사진이 쏙 들어갔어요!

또 위치를 바꿔줘볼까?


사진을 마우스로 잡고 좌우상하로 이동하며

예쁜 부분을 찾아볼게요!



별다를거 없어보이지만...

좀더 밝아보여서 이부분으로 하기로 했답니다


이것도 배경레이어를 삭제한후

저장하시면 글자만 저장 가능합니다!





어떠신가요?

글씨에 사진 넣는거 어렵지않죠?

저도 초보라서 지레겁먹고

난 안될거야 했는데


생각외로 너무 쉬워서

금방 해버렸어요!


저도 했으니 어려분도 충분히 하실 수 있어요!



* 말그대로 저는 포토샵 왕초보입니다! 제 나름대로 독학한 것이 많으며,
더 쉽고 간단한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성장형 포스팅이니 예쁘게 봐주세요!


1mm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시면 감사합니다!😘